본문 바로가기
여행/서울

충무공 이야기 전시관, 서울 광화문 가볼 만한 곳

by 반려집사 2023. 12. 1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광화문 충무공 이야기 전시관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충무공이야기 전시관은 충무공 이순신의 삶과 일대기 및 다양한 업적들을 살펴보고 체험을 할 수 있는 전시공간입니다.

이순신의 삶과 일대기를 소개하고, 대표 유물인 난중일기, 무과급제 교지 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조선의 주력 전투함인 판옥선과 당대 세계 최고의 돌격선인 거북선의 설명과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이순신의 일대기를 정리한 공간 입니다.

난중일기입니다.

이순신 장군이 임진왜란 7년 동안 진중에서 쓴 일기입니다.

이건 무과급제 교지입니다.

이순신 장군이 1576년 3월 무과시험에 급제하고 받은 합격 증서입니다.

거북선도 전시되어 있었는데요. 외부뿐만 아니라 내부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거북선은 기존 주력함이었던 판옥선을 기반으로 제작한 돌격선입니다. 적의 공격에 노출될 수 있는 판옥선의 약점을 보완하고, 적의 함선에 근접하여 함포를 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당시 조선 최고의 돌격선인 거북선 자료 사진입니다.

조선의 주력 전투함인 판옥선에 대한 자료도 있습니다.

판옥선은 1555년에 만든 신형전투함으로 화포로 무장하고 규모가 큰 일본 군선을 격퇴하고자 배의 규모를 크게 키우고 상장 갑판을 설치하여 전투원과 비전투원의 공간을 나누어 만든 것이 판옥선입니다.

반응형

기동성이 종고 견고한 판옥선은 임진왜란 때 거북선과 더불어 많은 활약을 하였습니다.

거북선과 판옥선을 만들어 보는 체험 공간입니다.

돛을 접었다 펼 칠 수 있는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당시 수군무기를 쏠 수 있는 체험입니다.

임진왜란 발생의 배경을 설명한 자료입니다.

이순신 장군의 해전사와 해전술을 영상으로 관람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당시 해전에서 사용했던 무기와 유물도 모형으로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왼쪽 대포 같은 큰 화살포는 천자총통이라고 합니다.

임진왜란 당시 군선에서 사용한 대형 총통 중 가장 큰 것인데 발사물로는 대장군전을 사용하는데 사정거리는 900보에 이른다고 합니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세종대로 지하 175(세종로) / 세종문화회관 지하 2층

 

[이용요금]

관람료 : 무료

 

[이용시간]

관람료 : 무료 관람시간 : 10:00 ~ 18:30(입장마감 18:00)

매주 월요일은 정기점검으로 휴관합니다.

(단, 월요일이 법정공휴일인 경우에는 정상개관하고 공휴일 다음의 첫 번째 평일에 휴관합니다.)

 

[주차]

* 세종로 공영주차장(서울 종로구 세종로 79-10) : 유료

유료 상품 구매 및 체험 프로그램 결제 시 세종로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할인 적용 가능합니다.

- 공연:티켓에 있는 바코드/QR코드를 활용하여 무인정산기에서 바로 할인 정산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하 식당가 이용 관객은 후불 바코드 주차할인권 별도 수령)
- 전시:티켓에 있는 바코드/별도의 바코드 주차할인권 수령하여 주차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시에 따라 주차할인권 제공 방식 다름)
- 정산 후 15분 이내 출차하셔야 추가요금이 부과되지 않으며 이후 추가 요금은 5분당 430원(2020.12.01부터 적용)입니다. (시간제 할인권은 입차시부터 할인시간 계산)
- 광화문 차량 통제시 주차장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높이 1.8m 이상 차량은 주차장 진입이 불가합니다.

* 문의전화 : 서울시설관리공단 (02-2290-6566)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