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식물/식물

스킨답서스(소개, 키우는 방법, 관리 방법, 물 주기)

by 반려집사 2023. 11. 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반려식물 중 스킨답서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출처 :https://pin.it/69qssry

 

스킨답서스는 솔로몬군도, 인도네시아(자바섬)가 원산지인 관엽식물로 스킨다비스, 신답서스,에피프레넘,에피테리움 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생명력과 병충해 저항성이 강해 초보자도 쉽게 키울수 있으며, 실내관엽식물 중 일산화탄소 제거능력도 우수하고 주방등 어두운 곳에서도 잘 적응합니다.

또한 수경재배도 가능하여 줄기를 잘라 물꽂이에 꽂아 재배하셔도 됩니다.

약 40m 길이까지 자랄 수 있는 덩굴성 식물로 아래로 자라는 성질이 있으나 철사 등으로 형태를 잡아 기를 수도 있습니다.

출처 :https://pin.it/4ZYm663

 

잎은 10~40cm 크기로 암녹색의 하트모양이고 표면에 광택을 가지고 있습니다.

(품종에 따라 잎에 무늬가 없기도 하고 다양한 무늬를 갖기도 합니다.) 그리고 실내 재배 조건에서는 거의 꽃을 피우지 않기 때문에 실내에서는 꽃을 보는 일은 드물다고 합니다.

물 주기는 장소 및 생육 환경에 따라 다른데 확인 방법은 흙을 눈으로 뽀송하게 말라 있는지 확인 후 축축이 젖어 있으면 물을 주지 않아도 됩니다.

반응형

그리고 흙이 눈으로 봐서 말라 있어 보인다면 흙 안쪽 3~5cm 정도 깊이까지 손을 넣어 만져 봤는데도 흙이 말라 있으면 물을 주시면 됩니다. 흙 안쪽에 축축한 느낌이 있으면 아직 물을 주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는 손으로 만져보기 불편하시다면 나무젓가락을 이용하여 흙 깊숙이 넣어 10~20초가량 있다가 꺼내여 젖은 흙이 묻어 나오는지 확인하셔도 됩니다.

물을 주신 후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놔두시기 바랍니다.

주의할 것은 물이 화분 바닥까지 줄줄 흘러나올 정도까지 물을 주변 흙 속의 영양분도 함께 빠져나오니 주의해 주세요.

출처 :https://pin.it/4rPjmcT

빛은 반음지에서 잘 자라지만 햇빛이 부족하면 잎의 크기가 줄어들고 잎의 무늬가 없어질 수 있으니 간접광이 드는 장소에 놓아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주기적으로 화분을 돌려 빛을 골고루 받게 하시면 잎이 더 풍성해 집니다.

온도는 추위에 약하니 20~25℃ 정도 따듯하게 관리해 주시면 됩니다.

습도는 너무 건조하면 잎이 말라 노랗게 변할 수 있으니 40~70% 정도 유지시켜 주시면 좋습니다.

출처 :https://pin.it/7GS5gIC

분갈이는 식물의 뿌리 상태 및 화분 크기등을 고려하여 2~3년에 한 번 정도가 봄철에 하시면 좋은데 기존 화분에서 더 큰 화분으로 옮겨야 하는 경우는 기존 화분의 배수 구멍으로 뿌리가 삐져나왔을 때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흙을 바꿔줘야 하는 경우는 식물이 성장을 멈추고 잎이 누렇게 변해 떨어지는 경우 흙 속의 영양분이 다 빠졌다는 신호이므로 그때 해주시면 됩니다.

키우기 좋은 장소로는 어떤 장소로도 무난하나 간접광이 드는 장소면 더욱 좋습니다.

주의할 점으로는 칼슘옥살레이트라는 독성 성분을 가지고 있어 애완동물이나 아이들이 먹지 않도록 주의해 주셔야 합니다. (구토, 구강 염증 등의 증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pin.it/7BK6qrn

- 물 주기 : 흙이 마르면 듬뿍

- 빛 : 반양지 또는 간접광이 드는 것

- 적정 온도 : 20~25℃

- 적정 습도 : 40~70%

- 주의 : 섭취 시 독성이 있으므로 반려동물이나 어린아이가 먹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