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강아지, 개

비숑 프리제(성격,분양가,수명,털빠짐), 명랑하고 사교성 좋은 아이

by 반려집사 2023. 6. 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반려동물 중 비숑 프리제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비숑 프리제는 프랑스어로 '장식'을 뜻하는 '비숑'과 곱슬곱슬한 털을 뜻하는 '프리제'가 결합된 이름이 유래되었습니다.
하얗고 곱슬곱슬한 털로 온 몸을 뒤덮고 있으며, '비숑커트'라고 불리는 머리털을 풍성하고 동그랗게 깎아 놓은 모습이 우아하기 까지 합니다.
크기는 24~30cm, 몸무게는 5~10kg 정도이며, '바빗'을 닮아 '바비숑' 이라고 부르기도 했습니다.

사교성과 독립성이 강하며, 말썽을 잘 피우지 않아 데리고 다니기에 적합한 반려견입니다.
작은 체구에 명랑하고 힘이 좋은 견종으로 가끔 활발한 운동량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눈은 둥글며 검정색 또는 갈색이며, 작은 귀는 머리 앞쪽에서 아래로 처져 있고 털로 덮여 있습니다.

털은 흰색 또는 연한 살구색으로 느슨하게 돌돌 말린 형태로 되어 있으며 다른 견에 비해 털빠짐이 적은 편입니다.
하지만 털이 가늘어서 잘 엉키기므로 자주 빗어주고 손질해주어야 합니다.

반응형

평균 수명은 14~15년정도고, 지능지수는 45위 입니다. (순위:1944년 동물심리학자 스탠리 교수의 발표 연구 1~79위)
분양가는 혈통 및  종류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연령 2~3개월 미만 기준으로 90~150만원 정도 합니다.

▶ 기본적인 훈련 및 교육
- 대소변 훈련 : 가장 기본적인 교육으로 반려견 스스로 대소변을 해야 할 장소를 인지 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예절 훈련 : 앉아, 기다려, 짖지마, 이리와 등 갑작스러운 돌발상황의 예방을 위해 필요한 교육입니다.
▶ 용품
사료, 먹이그릇, 물그릇, 산책줄, 집, 배변판, 애견 샴퓨, 장난감, 이동가방, 입마개
▶ 주의사항
- 자주 짖으면 이웃에게 피해를 주기 때문에 교육이 필요합니다.
- 이빨이 나기 시작할 때는 집 안 물건들을 물어뜯을 수 있으니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 너무 긴 시간 동안 개를 혼자 두면 외로움을 느낄 수 있으니 하루에 한 번 정도는 개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공원등 산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산책시 개가 집 주변의 냄새를 충분히 맡을 수 있도록 해주어야 길을 잃어버렸을 때 냄새를 따라 집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 목줄이나 가슴줄을 꼭 해주어야 다른 개나 모르는 사람에게 갑자기 달려드는 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