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강아지, 개

시추(성격,분양가,수명,털빠짐), 온순하고 사교적인 아이

by 반려집사 2023. 5. 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반려동물 중 시추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시추는 오래전 중국 왕실에서 키우던 반려견으로 사자를 닮았다 하여 '사자개'라고 불리기도 했습니다.
크기는 25~27cm, 몸무게는 4.5 - 8kg 정도로 둥근 얼굴에 납작한 코와 큰 눈이 매력입니다.

성격은 부드럽고 온순하며 사람과도 붙임성이 좋아 일반적인 상황에서도 잘 짖지 않아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에서 키우기에 무난한 품종입니다.

시추는 이중털을 가지고 있어 길게 늘어진 털이 부드럽고 탐스럽지만 일반가정에서 털 관리가 쉽지 않아 대부분 짧게 깎아 관리하고 있습니다.
털의 색상은 흰색 바탕에 눈과 허리 주변은 갈색과 검정 등 다양한색이 섞여 있습니다.

평균 수명은 10~18년정도고, 지능지수는 70위입니다. (순위:1944년 동물심리학자 스탠리 교수의 발표 연구 1~79위)

반응형

분양가는 혈통 및  종류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연령 2~3개월 미만 기준으로 25~80만원 정도 합니다.

▶ 기본적인 훈련 및 교육
- 대소변 훈련 : 가장 기본적인 교육으로 반려견 스스로 대소변을 해야 할 장소를 인지 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예절 훈련 : 앉아, 기다려, 짖지마, 이리와 등 갑작스러운 돌발상황의 예방을 위해 필요한 교육입니다.
▶ 용품
사료, 먹이그릇, 물그릇, 산책줄, 집, 배변판, 애견 샴퓨, 장난감, 이동가방, 입마개
▶ 주의사항
- 자주 짖으면 이웃에게 피해를 주기 때문에 교육이 필요합니다.
- 이빨이 나기 시작할 때는 집 안 물건들을 물어뜯을 수 있으니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 너무 긴 시간 동안 개를 혼자 두면 외로움을 느낄 수 있으니 하루에 한 번 정도는 개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공원등 산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산책시 개가 집 주변의 냄새를 충분히 맡을 수 있도록 해주어야 길을 잃어버렸을 때 냄새를 따라 집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 목줄이나 가슴줄을 꼭 해주어야 다른 개나 모르는 사람에게 갑자기 달려드는 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