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강아지, 개

오스트레일리언 캐틀 도그(성격,분양가,수명,털빠짐), 예민하고 책임감 강한 아이

by 반려집사 2023. 6. 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반려동물 중 오스트레일리언 캐틀 도그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출처 : https://pin.it/4C3LfhX

오스트레일리아가 원산지인 오스트레일리언 캐틀 도그는 양과 소를 관리하기 위해 개량된 견종입니다. 

출처 : https://pin.it/KSXSAwn

크기 43~51cm, 몸무게는 14~16kg으로 넓은 대지를 뛰어다니며 가축을 관리할 수 있는 체력을 지녔으며, 전체적으로 강인하고 다부진 외모를 가졌습니다.

출처 : https://pin.it/WRoaJUX

성격은 주인에 대한 충성심과 낯선 사람에 대한 경계심이 강한 편이므로 어릴 적부터 지속적인 교육과 훈련이 필요합니다.
또한 동작이 빠르고 예민하며 책임감이 강해 경비견으로도 이용되곤 합니다.

출처 : https://pin.it/5E8GPEA

털은 부드럽고 촘촘히 피부에 납작하게 누워 있어 비를 맞아도 잘 젖지 않도록 막아주고 있습니다.

색상은 검은색 바탕에 황갈색 또는 푸른색의 반점이 있습니다.

반응형

출처 : https://pin.it/5J6phXY

평균 수명은 12~14년정도고, 지능지수는 10위입니다. (순위:1944년 동물심리학자 스탠리 교수의 발표 연구 1~79위)
분양가는 혈통 및  종류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연령 2~3개월 미만 기준으로 100~500만원 정도 합니다.

출처 : https://pin.it/7GnAeZ1

▶ 기본적인 훈련 및 교육
- 대소변 훈련 : 가장 기본적인 교육으로 반려견 스스로 대소변을 해야 할 장소를 인지 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예절 훈련 : 앉아, 기다려, 짖지마, 이리와 등 갑작스러운 돌발상황의 예방을 위해 필요한 교육입니다.
▶ 용품
사료, 먹이그릇, 물그릇, 산책줄, 집, 배변판, 애견 샴퓨, 장난감, 이동가방, 입마개
▶ 주의사항
- 자주 짖으면 이웃에게 피해를 주기 때문에 교육이 필요합니다.
- 이빨이 나기 시작할 때는 집 안 물건들을 물어뜯을 수 있으니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 너무 긴 시간 동안 개를 혼자 두면 외로움을 느낄 수 있으니 하루에 한 번 정도는 개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공원등 산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산책시 개가 집 주변의 냄새를 충분히 맡을 수 있도록 해주어야 길을 잃어버렸을 때 냄새를 따라 집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 목줄이나 가슴줄을 꼭 해주어야 다른 개나 모르는 사람에게 갑자기 달려드는 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