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강아지, 개

로트와일러(성격,분양가,수명,털빠짐), 듬직한 호신견

by 반려집사 2023. 6. 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반려동물 중 로트와일러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로트와일러는 로마 군단이 이동 당시 사람과 가축을 보호하는 역할을 수행하였던 로마 드로버 도그와, 독일 로트바일 지역의 토착 견종과 교배가 이루어져 만들어진 견종입니다.

크기 55~69cm, 몸무게 40~55kg 정도의 대형견으로 목이 굵고 다부지며 탄탄한 체격과 근육이 잘 발달되어 있는 견입니다.

성격은 용감하고 조용하며 주인에 대한 애정과 충성심이 강한 견종입니다.
또한 타인에 대한 경계심이 강하여 위험할 수 있으니 어릴 적부터 복종 훈련등 기본적인 길들이가 필요합니다.

로트와일러는 대한민국 동물보호법 맹견으로 지정되어 있어 외출시 품종나이 3개월을 넘기면 목줄과 입마개를 의무적으로 착용해야 합니다.

반응형

털은 중간 정도의 길이로 몸에 달라붙어 있으며 질감은 거칩니다.
색상은 검은색 바탕에 볼, 주둥이, 목, 가슴, 다리, 양쪽 눈가, 꼬리 아랫부분에 진한 황갈색 무늬가 있습니다.

평균 수명은 9~10년정도고, 지능지수는 9위입니다. (순위:1944년 동물심리학자 스탠리 교수의 발표 연구 1~79위)
분양가는 혈통 및  종류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연령 2~3개월 미만 기준으로 80~200만원 정도 합니다.

▶ 기본적인 훈련 및 교육
- 대소변 훈련 : 가장 기본적인 교육으로 반려견 스스로 대소변을 해야 할 장소를 인지 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예절 훈련 : 앉아, 기다려, 짖지마, 이리와 등 갑작스러운 돌발상황의 예방을 위해 필요한 교육입니다.
▶ 용품
사료, 먹이그릇, 물그릇, 산책줄, 집, 배변판, 애견 샴퓨, 장난감, 이동가방, 입마개
▶ 주의사항
- 자주 짖으면 이웃에게 피해를 주기 때문에 교육이 필요합니다.
- 이빨이 나기 시작할 때는 집 안 물건들을 물어뜯을 수 있으니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 너무 긴 시간 동안 개를 혼자 두면 외로움을 느낄 수 있으니 하루에 한 번 정도는 개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공원등 산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산책시 개가 집 주변의 냄새를 충분히 맡을 수 있도록 해주어야 길을 잃어버렸을 때 냄새를 따라 집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 목줄이나 가슴줄을 꼭 해주어야 다른 개나 모르는 사람에게 갑자기 달려드는 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