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식물/식물

페페로미아 에덴로소(소개, 키우는 방법, 관리 방법, 물 주기)

by 반려집사 2024. 4. 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반려식물 중 페페로미아 에덴로소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페페로미아 에덴로소는 페페로미아속의 관엽식물로 붉은색 잎이 특징인 브라질 원산의 식물입니다.

일반적으로 25-50cm 높이로 자라며 잎은 길이가 5-7cm, 너비가 3-5cm 정도 되는 타원형으로 두꺼우며 세로줄무늬를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 :https://pin.it/5ZDRpOeCX

잎 뒷면은 붉은색을 띠고 있으며 잎에 물을 머금고 있어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됩니다.

키우는 난이도도 쉽고 실내 두면 공기 정화 능력도 있어 식물 초보자분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식물입니다.

생육환경에서 물 주는 시기 확인 방법은 흙을 눈으로 뽀송하게 말라 있는지 확인 후 축축이 젖어 있으면 물을 주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흙이 눈으로 봐서 말라 있어 보인다면 흙 안쪽 3~5cm 정도 깊이까지 손을 넣어 만져 봤는데도 흙이 말라 있으면 물을 주시면 됩니다. 흙 안쪽에 축축한 느낌이 있으면 아직 물을 주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는 손으로 만져보기 불편하시다면 나무젓가락을 이용하여 흙 깊숙이 넣어 10~20초가량 있다가 꺼내여 젖은 흙이 묻어 나오는지 확인하셔도 됩니다.

물을 주신 후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놔두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생육 온도 18~26℃정도로 온화한 기후에서 잘 자랍니다.

습도는 40~70% 정도 유지해 주시고 약간 습한 환경을 선호합니다.

습도가 낮은 경우 잎에 물을 뿌려주시면 좋아요.

빛은 직사광선 보다 커텐이나 블라인드를 거친 간접광 아래에서 잘 자랍니다.

출처 :https://pin.it/47PHaXB0L

분갈이는 식물의 뿌리 상태 및 화분 크기등을 고려하여 2~3년에 한 번 정도가 봄철에 하시면 좋은데 기존 화분에서 더 큰 화분으로 옮겨야 하는 경우는 기존 화분의 배수 구멍으로 뿌리가 삐져나왔을 때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흙을 바꿔줘야 하는 경우는 식물이 성장을 멈추고 잎이 누렇게 변해 떨어지는 경우 흙 속의 영양분이 다 빠졌다는 신호이므로 그때 해주시면 됩니다.

키우기 좋은 장소는 실내 간접광을 받는 곳이면 좋습니다.

주의 하실 것은 추위에 약하니 온도가 15℃ 이하로 내려갈 경우 실내로 들여놓아야 합니다.

출처 :https://pin.it/1QDDneIVW

- 물 주기 : 흙이 마르면 듬뿍

- 빛 : 반양지 또는 간접광이 드는 곳

- 적정 온도 : 18~26℃

- 적정 습도 : 40~70%

- 주의 : 추위에 약하니 주의해 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