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강아지, 개

브뤼셀 그리펀(성격,분양가,수명,털빠짐), 사람과 흡사한 표정

by 반려집사 2023. 6.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반려동물 중 브뤼셀 그리펀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출처 : pin.it/6Rpfa2w

브뤼셀 그리펀은 중세 때 벨기에 궁중에서 총애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작은 체구에 눈치와 동작이 날렵하여 마차를 보호하고 설치류로부터 식량을 보호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출처 : pin.it/59y3tmf

크기는 18~20cm, 몸무게는 3.5~6Kg 정도로 굵직하고 짧은 몸체를 지니고 있으며, 특히 사람과 흡사한 얼굴표정이 특징입니다.

출처 : pin.it/3ub3KBW

성격은 다정다감하고 사람을 잘 따르며 판단력이 뛰어납니다.

출처 : pin.it/6EeZHCJ

털이 거칠고 뻗뻗한 그리펀 브뤼셀과 그리펀 벨지언 종류와 매끈한 쁘띠 브라방송이 있으며 색상은 적갈색, 검은색입니다.

반응형

출처 : pin.it/6a9DJFM

평균 수명은 12-15년 정도고, 지능지수는 59위입니다. (순위:1944년 동물심리학자 스탠리 교수의 발표 연구 1~79위)

출처 : pin.it/78pRrmr

▶ 기본적인 훈련 및 교육
- 대소변 훈련 : 가장 기본적인 교육으로 반려견 스스로 대소변을 해야 할 장소를 인지 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예절 훈련 : 앉아, 기다려, 짖지마, 이리와 등 갑작스러운 돌발상황의 예방을 위해 필요한 교육입니다.
▶ 용품
사료, 먹이그릇, 물그릇, 산책줄, 집, 배변판, 애견 샴퓨, 장난감, 이동가방, 입마개
▶ 주의사항
- 자주 짖으면 이웃에게 피해를 주기 때문에 교육이 필요합니다.
- 이빨이 나기 시작할 때는 집 안 물건들을 물어뜯을 수 있으니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 너무 긴 시간 동안 개를 혼자 두면 외로움을 느낄 수 있으니 하루에 한 번 정도는 개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공원등 산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산책시 개가 집 주변의 냄새를 충분히 맡을 수 있도록 해주어야 길을 잃어버렸을 때 냄새를 따라 집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 목줄이나 가슴줄을 꼭 해주어야 다른 개나 모르는 사람에게 갑자기 달려드는 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